윤창근 성남시의장, 성남시장 출마 공식선언

박정민 기자 승인 2022.03.19 13:23 의견 0


[청년IN / 박정민 기자]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이 차기 성남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윤 의장은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뉴시티 성남, 확실하게 일할 사람’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차기 성남시장은 무엇보다 성남을 가장 잘 아는 준비된 일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도시계획, 특례, 청렴, 소확행, 일상회복을 5대 핵심 키워드로 제시하며, 기존의 재개발을 뛰어넘는 융복합 도시계획, 지역특화발전을 위한 특례,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 청렴시스템, 시민의 문제를 개선하는 100대 소확행 공약,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일상회복으로, 새로운 성남의 미래 모습을 발표했다.

또한 시민의 삶을 바꾸는 10대 과제도 약속했다. 코로나 완전 극복, 첨단산업도시, 도시개발 균형성장, 청년기회도시, 미래인재양성, 시민친화도시, 문화와 역사도시, 촘촘한 교통체계, 탄소중립도시, AI기반의 스마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공언했다.

이 외에도 자신을 토속 된장처럼 진한 맛의 생활 정치인으로 비유하며, 항상 현장 중심의 민생 정책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위한 행정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윤 의장은 성남시의회 행정기획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을 거쳐 제8대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시간 ⓒ 청년IN(청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