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IN 스낵뉴스 / 백은지 기자] 2021년 국민생각함 청소년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의 선호도 투표가 진행 중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달 27일까지 접수를 받았던 2021년 국민생각함 청소년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의 1차 내부 심사를 끝냈다. 해당 공모전은 정부의 정책 방향 등에 대한 청소년과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자 기획됐으며, 청소년·청년이 바라보는 정부 정책·행정 제도에 대한 개선을 주제로 하여 총 38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2021 국민생각함 청소년·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투표 배너. 사진=국민권익위원회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건의 응모작은 국민생각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는 우수아이디어 후보작 총 15건에 대해 요약 및 원문 내용을 공개했으며, 시민들의 투표 점수(50%)와 심사 점수(50%)를 반영해 최종 심사를 거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소년과 청년이 제안하고 시민들이 검토하는 절차를 거치는 이번 공모전은 정책 결정 과정에서의 시민 참여를 독려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시민들은 다음 달 8일까지 후보작 중 3건을 선정하여 투표 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