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16일 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청년정책 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출처=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16일 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청년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청년정책 건의서를 전달받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위원장 조은주) 주관으로 열렸으며, 경기도 청년정책 과제와 실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위원회는 이날 간담회에서 경기도 각종 위원회 청년위원 참여 확대 및 공개 모집 적용, 청년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자원 개방·연계 지원 확대, 국제 개발 협력 분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 지원 등 4대 분야 청년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조은주 위원장은 “오늘의 건의가 청년의 내일을 여는 실질적 정책으로 꽃필 수 있도록 도의회가 함께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장은 “청년들의 깊은 고민이 담긴 제안에 감사드린다”며 “제안된 정책들이 도정에 반영돼 성과로 이어지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청년정책은 책상 위 계획이 아니라 삶 속에서 실제 변화를 만드는 원동력이 돼야 한다”며 “청년들과 함께 경기도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