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청년 의제 다룰 미래정치기획위 출범 예정

박정민 기자 승인 2021.08.20 22:04 의견 0
이재명 경기지사


[청년IN=박정민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청년 등 의제를 다루기 위한 미래정치기획위원회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재명 캠프는 20일 이와 같이 밝히며 청년·다양성·기후 문제 등 중장기 의제를 다루기 위한 '미래정치기획위원회(이하 미래정치위)'를 출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캠프 측은 위원장 인사는 아직이라며, 계파 구분 없는 원내 인사를 위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캠프 관계자는 "미래정치위는 경선과 본선 이후를 내다보고 10년 후 우리나라 정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게 목적"이라며 "청년과 자치, 다양성, 격차 해소 등 긴 호흡으로 다뤄야 할 의제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기후와 격차·차별·혐오 등의 위기로 사회에 만연해진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미래정치의 모습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캠프 측은 "미래정치위 출범은 재집권은 물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의지"라며 "이재명과 민주당이 그래왔던 것처럼 국민께 희망을 보여드리겠다"고 힘주어 이야기 했다.

한편 이재명 지사는 미국의 ‘청년봉사단’ 정책을 롤모델 삼아 청년 일자리 정책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시간 ⓒ 청년IN(청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